동기 동창!
런던대학교 동기가 할리데이비슨을 퇴사하고 Xplova 으로 이직을 하겠다며 나에게 시장 정보를 물어왔다.
그렇게 저번 2월 대만 방문에 친구를 만나서 시장 정보에 대해 설명해주고 인터뷰에 통과했다는 소식을 전해들었다, 누구보다 기뻤고 무엇보다 같은 업계에서 활동 할 수 있다는 것에 너무 기뻤다.
타이페이의 친한 사이클링 클럽 스탠드 컬렉션으로 달려갔다.
친구들을 소개해주며 영어와 중국어를 섞어가며 시장 파악에 들어간 내 친구.
대만 친구들이 반갑게 맞아주고 많은 정보를 나눠주어서 내 친구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자 다음은 Rapha 다, 전 직장 생활 할 때 인맥이 그대로 있다. 비록 라파 재팬에서 일을 하고 코리아 런칭 전에 그만둬서 한국 직원들은 모르지만, 일본, 싱가폴, 대만은 모두 알고 있다.
그렇게 아시엔 (라파 대만 매니저) 를 소개시켜주고 Xplova 도 역시 대만 브랜드라서 함께 무언가 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아이디어를 내기 시작했다
타이페이가 허락해준 라파 매장 앞에 자전거 전용 주차 공간.
돈을 내고 정당하게 쓸 수 있다. 라파는 그렇게 자전거 주차 공간을 확보 받았다.
고맙다 친구야..
아시엔이 열심히 내 친구에게 시장과 로드 사이클링 그리고 로드 사이클링 레이스. 자덕 문화..
라파의 브랜드 철학과 라파가 시장안에서 하는 역할 등을 빠르게 설명하고 있다.
Xplova 는 가민과 같은 기능에 카메라 기능을 얹었다고 생각하면 빠를 것 같다.
하지만 앞으로도 발전시켜야 할 기능들이 많이 보인다. 하지만 기술력을 가진 대만으로선 그닥 어려움은 없어보인다.
스탠드 컬렉션 Terry 는 이번 파리 루베에 나와 함께 프랑스 직관을 간다.
곧 한국에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