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of Rapha Soft Shell Jacket

April 5, 2015

#Waterproof 

 

쏟아지는 비가 아닌 바람에 날리는 정도에 13-16도 기온의 날씨. 프로팀 베이스 레이어, 프로팀 롱 슬리브 자켓, 소프트 쉘 자켓을 입고 40km 우중 라이딩을 1시간 30분 정도로 테스트 했습니다. 

비의 양은 그렇게 많지 않은 촉촉히 적시는 정도의 양.  자켓 표면에 이슬이 맺힌것 처럼 남아있어, 툭 털어내면 물방울이 떨어지는 만족스러운 방수기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시간 반 동안 라이딩에서도 안에 입은 프로팀 롱 슬리브 져지는 전혀 젖지 않았습니다. 

 

 

팔을 툭툭 털어서 물방울 들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팔의 Fit은 좁습니다. 프로팀 사이즈는 M을 입습니다만, 프로팀 소프트 쉘 자켓도 역시 M 을 구입 후 입으면 굉장히 타이트 한 Fit이 나와서 소프트 쉘 자켓 오더는 한 사이즈 올려서 주문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1 도 서울 한강 모닝 라이딩

#Bodytemperature   

 

겨울 내내 라이딩을 강원도 산간지역에서 한파주의보가 내려지면 라이딩을 나가 60km 정도 라이딩을 하였습니다. 소프트 쉘은 이러한 -20도 이상의 날씨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방풍 효과가 충분히 있지만, 스키복과 같은 재질의 하드쉘을 이용 하실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소프트 쉘을 이용하는 시기는 기온이 -1에서 10도 사이 입니다.  레그워머, 오버삭스, 매리노 울 글러브, 넥 컬러 정도면 충분히 워밍업으로 체온을 유지 시킬 수 있고 쾌적하게 라이딩 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 레이어는 주로 매리노 울 소재의 Velobici (100% 핸드 메이드 잉글랜드 생산 / 22 peloton 에서 구입가능) 를 입거나, Rapha 베이스 레이어를 이용합니다.  땀 흡수가 되고 마르는 시간이 짧고 말라도 다시 쾌적하게 건조되어 커피 휴식 후 다시 라이딩을 시작할 때는 쾌적함을 유지 시켜 줍니다.  

 

-1도 에서 10도는 충분히 쾌적하게 라이딩 할 수 있으나, Rapha Japan 친구들이 테스트 했던 날씨는....

 

이런 날씨에서 소프트 자켓을 테스트를 했습니다, 아마 성능은 검증이 된 것 같아보이는군요. (저는 겨울에 하드쉘 자켓만 테스트 해봐서 의견을 낼 수 없겠습니다) 

 

 

 

 

 

#Functions

 

자켓에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뒷 포켓 3개 입니다. 또한, 우중 라이딩에도 쉽게 닦아 낼 수 있는 비닐과도 같은 재질의 원단을 사용하여 이물질들을 닦아 내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일요일을 이용한 주말 라이딩은 이미지 처럼 산길과 비포장 오프로드, 물 웅덩이들을 지나며 테스트 할 수 있었고.

 

 

이렇게 가운데 포켓의 원단이 달라 흙탕물을 쉽게 닦아 낼 수 있습니다. 저는 ASS SAVER를 안장에 사용하여 다른 라이더들 보다 흙탕물이 적게 튀어서 자켓에 많은 양에 흙탕물이 묻지 않았습니다.  

 

 

[정리]

저는 184cm 72kg 체형으로 팔 다리가 얇은 편이나, M 사이즈의 프로팀 소프트 쉘 자켓은 타이트 합니다. 팔과 몸통의 둘레가 작아 타이트 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이즈 선택은 한 사이즈 위로 선택을 권장합니다.

 

날씨의 영향, -1도에서 10도 안에서는 충분히 쾌적하게 라이딩 할 수 있습니다. 프로팀 레이어, 롱 슬리브 프로팀 져지와 함께 입으면 괜찮습니다.  -1도 시에는 이너웨어를 매리노 울 소재의 제품을 사용한다면 보다 보온이 유지되어 퍼포먼스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방수, 방풍, 체온 유지 모든 면에서 최우수 하다는 평을 내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Rapha 의 고질적 문제 사이즈는 거론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신축성이 있는 소재라서 안장위에서 라이딩 포지션에 적합한 핏으로 봉재가 마무리되어 팔이 약간 굽어 있는 핏과 앞 지퍼는 약간 둔탁한 느낌의 지퍼로 올리거나 내리기 매우 쉽습니다.  

 

추가로 지퍼를 끝까지 올렸을 때 목 전체를 살짝 타이트 하게 감아, 바람이 목과 자켓 사이 틈으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Rapha soft shell Jacket. (상품 Rapha 홈페이지 바로보기)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THE HELL OF NORTH

April 9, 2018

1/10
Please reload

Recent Posts

June 29, 2019

September 27, 2018

September 21, 2018

September 21, 2018

July 27, 2018

July 26, 2018

July 12, 2018

July 12, 2018

Please reload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