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 & CX

한국에 사이클리스트들은 대부분이 겨울에는 오프시즌을 말하고는 사라져 버리는것이 현실이라고 합니다.

CX는 거의 대부분의 조건에서 라이딩을 즐길 수 있고, 겨울에 대표적인 사이클 스포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흙과 해변에 백사장, 산길, 비포장 모든 도로, 눈이 발목까지 쌓은 도로도 달릴 수 있습니다.

때로는 CX를 타고 이런 새로운 도로에서 아침운동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무도 가지 않은 도로와 길을 달리는 기분은 정말 해보지 않은 사람은 느낄 수 없는 기분입니다.

Yatsugatake CX Club 은 Rapha 직원들과 브랜드 대사들이 함께 활동하고 있는 아마추어 팀 이고 다양한 활동을 겨울에도 일본에서 하며 많은 사이클리스트들과 함께 라이딩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대회에서 찍은 이미지들과 CX를 소개하는 이미지들을 잠시 보시죠.

자전거 프레임의 명차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 Speedvagen 팀의 다이수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Rapha 재팬에 제너럴 매니저 이기도 하며, 스피드바겐과 인디펜던트 패브리케이션의 딜러로서 일본 사이클계에서는 모두가 알고 있는 사이클리스트 입니다.

Rapha 재팬에 PR Officer로서 직원으로서도 열심히 일하지만, 역시나 강한 CX선수임에도 의심에 여지가 없습니다. 그는 핑크색 커스텀 인디팬던트 패브리케이션과 함께 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프로팀 소쉘 자켓을 테스트 하기 위해 눈보라가 몰아치는 -20도의 컨디션에서 직접 CX 로 라이딩 하며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사이클리스트들의 스포츠에 대한 열정은 날씨도 막을 수 없습니다.

CX의 매력중 하나는 바로 이것 입니다. 진흙과 흙탕물 속에서 라이딩 하며 대회를 즐기고 레이스까지 하는 이 겨울 스포츠는 Rapha Super Cross로 한국에서도 반드시 개최되어야 하는 겨울 최고의 스포츠 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 근처에는 많은 비포장 도로와 자전거로 몇 MTB 라이더들이 다니는 길이 있습니다. 하지만, CX의 장점은 로드사이클처럼 속도를 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CX의 매력을 보다 느낄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수원에 자랑 화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겨울은 하얗게 쌓인 눈이 있고 팔달산에서 할 수 있는 라이딩이 분명히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수원에는 많은 눈이 내리지 않아 기다리고 있는 중이지만, 눈 없이도 CX 라이딩을 충분히 즐길 만한 조건에 코스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나무를 이리 저리 피해서 다운힐을 할 수도 있어서 이번 주말에는 화성과 팔달산을 돌아보며 많은 재미를 찾아봐야겠습니다.

Featured Posts
Recent Posts
크리스티아니아 바이크
KATUSHA_Logotype_Black.jpg

All rights reserved SPSCY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