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My First Bike: Yoshi Nishikawa

내가 프레임 빌더가 된 이유를 설명하려면 다시 돌아가 내가 첫 자전거를 제작할 때 로 돌아가야한다.

Yoshi는 Kualis cycles를 런칭하며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었다. 자재를 무엇을 사용할 지, 스페셜 파트는 어느 제품을 사용할 것인지 부품 하나하나를 모두 커스텀으로 제작할 수 있다. 마치 내가 직접 조립하듯 섬세하고 정밀하게 신체 사이즈를 측정하고 라이더에게 딱 맞는 프레임을 디자인한다.

두개의 프레임을 제작할 당시에 한 세트는 Rapha Japan C1레이서를 위해 제작되었고, 다른 하나는 다른 팀의 C1레이서를 위해 제작되었다. 내가 자전거를 디자인 할 때는 단지 자전거만을 만들지 않는다. 라이더와 자전거 사이에 작은 스토리를 만들어주고 둘을 친구로 만들어준다. 이 자전거는 완벽히 당신을 위해 만들어진 당신의 친구이며 당신이 아껴주어야 할 소중한 존재라고..

내가 디자인을 하며 제작에 임할 때는 라이더를 생각하며 그를 위해 또는 그녀를 위해 앞으로 살아갈 자전거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Kualis의 모든 자전거는 디자인과 공정이 다르게 진행된다. 그것이 커스텀 자전거에 강한 매력이다.

매번 다르게 제작되는 자전거는 오로지 그 자전거의 주인만을 위해 계획되고 그 형태를 갖추어 나간다.

How did you learn to be a frame builder?

I first learned for 4 years in Japan about Keirin frame building from a Japanese frame builder who has more than 30 years experience, LEVEL.

Did you go into it planning to make frame building a career, or did that come later?

I was going to keep being an architect, but I changed my thought to design and making something smaller. Bikes are one of the beautiful industrial products.

What career would you want to have if you weren’t working as a frame builder?

I would want to work as a material enginee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