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rienced skill set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가장 최고 실력을 갖춘 미케닉은 누구일까요? 자전거를 타다보면 잔소음, 미케닉적인 문제들이 발생하면 어디로 자전거를 맡기시러 가시나요? 제 경험안에서 런던에서 실력 좋은 미케닉의 연봉은 4500-5000만원을 넘고 있습니다. 물론 런던에 살인적인 물가에 비하면 평균보다 아주 약간 높은 수준에 머물고 있지만 그들에게 주는 신뢰와 조언을 받아서 결함이나 문제들을 해결하는 런던에서 만났던 라이더들은 인상깊었습니다.
동탄신도시에 자리 잡은 바이크웍스라는 곳을 입소문을 전해듣고 방문했습니다. 입소문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던 사장님의 실력을 직접 실감하고 싶어 제가 타고 있던 자전거 2대를 모두 맡기고 잔소음부터 구동계쪽과 제동쪽에 조언들을 받았습니다. 여태까지 수년간 쌓으셨던 노하우와 경험으로 조언을 해주시고 제품들도 상세히 장,단점을 설명해주십니다.
Kulis cycles composer
KUALIS 는 커스텀 프레임 빌더 Yoshi 가 미국 뉴져지에 자리잡은 스튜디오에서 작업하는 브랜드 입니다. 일본과 미국 그리고 대만, 홍콩, 싱가폴에서 폭 넓은 팬들을 확보하고있고 지금까지 4,000여대 넘는 프레임을 빌딩하며 티타늄 웰딩과 스틸 프레임 웰딩에도 좋은 평을 받고 있는 빌더 입니다.
자전거를 한 대 제작한다는 것과 조립까지 그 모든 과정은 라이더들에게 얼마나 기다려지는 과정일까요?
프레임 빌더가 용접 하는 부분을 중간마다 보여주며 과정들을 보여주고, 페인팅 도색과정도 중간마다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그리고 프레임이 한국에 배송되고 ENVE 빌더로서 엔비 부품들도 모두 공급이 가능하여 라이더들이 원하는 제품들을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엔비의 도색이라던지 원하는 색상, 이니셜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안 쪽은 검정색과 바깥쪽은 옐로우 색상으로 카폰 프레임을 도색하셨습니다.
라이더께서 주문하신 모든 엔비 제품들과 함께 도착한 전체 부품 입니다.
KUALIS 프레임을 주문하실때 엔비 포크와 크리스킹 헤드셋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핸들바, 싯포스트, 스템은 개별 추가 주문 하셨습니다. Kualis 는 엔비 빌더로서 엔비 공식 커스텀 빌더로서 미국 본사에서 부품들을 제공 받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직구 또는 수입상의 유통을 거친 제품들을 구매하는 루트 외에 커스텀 빌더들을 위한 다른 Tier로 제공 받게 되어 AS 라던지 정품 제품이기에 사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립 과정을 담아 포스팅 하는 것도 재미있는 과정 입니다. 라이더가 완성된 자전거를 가지고 첫 라이딩을 할 수 있을 때 그 피팅 감이라던지 원하던 핸들링 감이라던지 등을 즐길 때 조립을 했던 미케닉과 프레임 빌더는 가장 뿌듯한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작은 가게 이지만 신념과 수 많은 경력을 앞세워 멀리 타지에서도 찾아오는 손님이 꽤나 될 정도로 실력 좋은 미케닉 사장님 이십니다. 가게를 옮겨도 손님은 꾸준히 찾아오고 있고 그의 실력은 이미 제가 가진 하찮은 정보로는 검증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음식계에 맛집을 찾아다니듯, 실력 좋은 미케닉을 이렇게 운 좋게 만나게되어 저도 참 행운아 입니다.
완성차가 되기까지 3-4시간 정도 작업이 소요되며, 사장님께서 해주시는 재미있는 자전거 수다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