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비 오는 날 라이딩 Tips


비 오는 날 라이딩은 중요한 포인트는

1. 젖는다.

2. 춥다.

3. 안전.

의류 선택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체온을 유지 하기 위해 옷을 얇은 옷을 여러개 입을 것을 권장합니다

안에 입을 옷은 통풍성이 좋은 브랜드를 선택하고, 밖에 자켓을 입을 수 있는 것은 하드쉘이나 소프트쉘을 선택합니다.

두가지 자켓의 차이점도 영상이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중요한 안전은 타이어의 공기압을 내려서 그립감을 증가 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코너에서 브레이크를 잡지 말고 미리 코너 진입 전에 브레이크를 잡아서 안전하게 라이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동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비오는 날의 사이클링 캡도 팁이 될 수 있습니다 헬맷에서 떨어지는 물방울을 막아줍니다.

오버슈즈를 신어도 어차피 젖게 됩니다. 하지만 네오플렌 원단에 특성상 젖어도 안쪽은 체온이 유지되고 바깥은 차가워져도 상관없습니다.

로드위에 하얀색 페인트 많이 보시죠 횡단보도, 정지선 등 그 위는 젖어 있다면 올라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미끄러워서 몇 번 슬라이딩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무슨 말인지 아실겁니다.

네오플랜 소재의 글러브를 선택해서 보온에 신경써야 합니다. 그립감과 체온 보존이 잘 되는 브랜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추운데 어떻게 나가느냐?'

이 영상에서도 말하듯이 추우면 더 빠르게 라이딩 하시기 바랍니다. 체온이 올라가서 따듯해지실 겁니다.

겨울에 땀내면서 라이딩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시즌오프라는 나약한 소리 하지 마세요 수백만원 투자한 이 스포츠는 사계절 스포츠 랍니다 ^^

GCC는 사계절 내내 라이딩 합니다.

라이딩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수원으로 방문하시면 스팟비와 GCC가 있으니 함께 라이딩 하실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