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ravel

480km 라이딩..

자전거로는 수많은 길을 갈 수 있지만 그 중에 제일 재미있는곳은 비포장도로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람에 발길이 흔하게 있지 않아 풀이 우거져 도로라는 흔적외에는 정말 사람들이 찾지 않는 도로. 자동차들을 위해 새로운 길과 보다 넓은 도로를 건설해서 이제 버려진 도로들..

IMG_9145.JPG

이런 도로를 지날 때 튜블러로는 엄두도 나지 않는 도로지만 튼튼한 알루미늄 클린처 튜브 방식이라면 펑크조차도 이 도로를 즐기는 요소중 하나일겁니다. 이런 도로는 꽤나 많이 발견되고 있고 하루하루 라이딩을 나갈 때 마다 오늘은 어떤 도로를 찾게될까 하는 설레임도 있습니다.

IMG_9144.JPG

밀양에서 대구로 향할 때 새로 생긴 자동차 전용도로를 피해 아주 옛길을 찾아내 조용하게 달릴 수 있었습니다.

스피드는 중요하지 않았고 내 앞에 길에 컨디션에 맞춰 핸들을 잡기에 바쁘고 이런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여유를 맘껏 즐기고 싶었습니다.

IMG_9147.JPG

라이딩에 즐거움은 이런 곳에서도 가질 수 있네요. 풀들이 팔과 다리를 스치고, 물이 고인 웅덩이에는 개구리들이 있었습니다. 여름이 되어 잡초와 풀들이 무성히 자라서 이곳이 도로였었구나 라는 흔적만 있고 실제로 이용하는 사람은 없어보였습니다.

IMG_9148.JPG

안장위에 진동을 30-40분 동안 견디다가 이런 도로를 만나면 얼마나 행복하던지,, 그리고 끝이 보이지않는 이 도로는 2-3km를 전진해서 앞에 보이는 자그마한 산을 넘어야 했습니다. 영국에서 라이딩을 하면서 한국을 꼭 돌아본다는 그 약속은 이렇게 소소하지만 한국에 도로를 만나면서 지켰습니다.

이제 가을이 다가오고 곧 겨울이 시작됩니다. 눈으로 덮힌 한국에 길을 CX 자전거로 헤치고 다닐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사이클링은 스포츠이고 스포츠는 당신에 인생에 보다 윤택한 삶의 질을 만들어줍니다.

bottom of page